수원시, 다음달 12일까지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1-29 08:25:49

▲지난해 12월 열린 수원시청소년의회 본회의 모습.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수원시는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수원시청소년의회 청소년 의원 18명을 모집한다.


수원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중심이 돼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 수렴과 토론을 열고, 청소년 정책 제안·예산 편성·입법 제안 등 역할을 한다. 청소년의회 의견은 시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실무에 반영된다.


수원시에 주민 등록된 만 12~18세 청소년과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지난해 9월 위촉된 청소년의원(32명)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활동한다.


수원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청소년의원을 선발하고, 위촉식과 워크숍을 시작으로 2019년 청소년의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서 ‘청소년의회’를 검색해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amdong82@korea.kr)로 2월 1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정책참여 교육, 정책기관 견학, 전문가 면담 등 청소년 의회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할 것”이라며 “청소년이 정책수립의 주체로서 자유롭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범한 수원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원들의 자발적인 토론과 교육 활동을 통해 지난해 12월 수원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문화·환경·교육·노동 4개 분야 12개 세부정책의제를 심의·의결한 바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