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전 세계 어린이 건강한 성장 지원 위해 크립토닷컴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9-09 08:06:42
■기부금 전액 유니세프 코어 리소스로 가장 시급한 사업 영역에 지원 예정
지난 8일 마포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조미진 사무총장(오른쪽)과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 패트릭 윤(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전 세계 어린이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크립토닷컴 코리아(사장 패트릭 윤)와 전 세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캠페인 ‘크립토닷컴 포 유니세프(Crypto.com for UNICEF)’를 전개하기에 앞서 국내 전략적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립토닷컴 포 유니세프’ 캠페인은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인 크립토닷컴 앱 내에서 유니세프와 기부를 주제로 세계 각지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를 판매하여 기부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지원이 가장 시급한 지역과 사업 영역에 자원을 유연하게 배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금인 유니세프의 코어 리소스(Core Resources)에 쓰일 예정이다. 코어 리소스로 모인 기금은 보건·영양·교육·식수위생·아동보호 등 유니세프의 핵심 사업뿐만 아니라 긴급구호 발생 시 48시간 내 선제 대응하는 데 쓰인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 글로벌 캠페인 론칭을 위한 한국 내 협력 △ 글로벌 캠페인 론칭 시 국내 홍보 협력 △ 국내에서의 아동권리 인식 제고 활동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NFT를 통해 전 세계 1억4천만 명 크립토닷컴 사용자들을 각국 아티스트들과 연결하며 아동들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뜻깊은 협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책임감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빈곤과 전쟁, 자연재해 등 전례 없는 위기를 직면하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혁신적인 지원 방법이 필요하다”라며 “NFT 기부가 우리 사회의 나눔 생태계 확장에 큰 활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