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태백시, '재난안전 지킴이는 경연대회' 열어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7-07-24 07:41:54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24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재난안전 경연대회’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오는 9월 5일 365세이프타운 교육장에서 중등부, 고등부 2개 부문으로 나눠, 심폐소생술구조·로프매듭법·종합피난체험 3개 유형중 하나를 선택해 경연을 펼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고등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 시 안전총괄과 또는 이메일(wjd621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명에게는 경연대상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교육장상 각 1개씩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은 4시간씩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시 관계자는 “각종 대형 재난사고 빈발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는 요즘, 매뉴얼에 의존한 간접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체험교육을 통해 생활 속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를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재난안전 수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경연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재난안전 아카데미, 기관단체 구조구급 체험, 재난안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태백시 건설을 위해 힘쓴 결과, 지난 5월 국민안전처에서 실시한 2017년도 재난관리실태 강원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