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연말 이웃 나눔 확산…지역 곳곳에서 따뜻한 손길 이어져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2-29 07:20:03

문곡소도동•태백봉사단, 2025년 두 번째 백일기념 축하행사 지원
장성동 동산감리교회, '따뜻한 희망상자' 전달
대한불교조계종 장명사 신도회, 장성동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만 원 기탁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결식 예방을 위한“겨울방학 급식키트 지원”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 곳곳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따뜻함을 더하는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저출산 대응을 위한 백일축하 행사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 종교단체의 성금 기탁, 청소년 급식 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선행이 확산되며 공동체의 온정을 더하고 있다.

◆ 문곡소도동•태백봉사단, 2025년 두 번째 백일기념 축하행사 지원

태백시 제공.

문곡소도동과 태백산봉사단은 지난 24일 문곡소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두 번째 백일기념 축하행사를 열고, 아기를 축하하며 금반지와 축하금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봉사단원과 지역주민이 함께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태산사도 동참했다. 태백산봉사단은 저출산 해소를 위한 백일기념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장성동 동산감리교회, '따뜻한 희망상자' 전달

같은 날 장성동에서는 동산감리교회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따뜻한 희망상자’ 40박스를 후원했다. 상자는 1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위생용품 등 필수 생필품으로 구성돼 장성동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교회는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대한불교조계종 장명사 신도회, 장성동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만 원 기탁

대한불교조계종 장명사 신도회는 지난 2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성동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신도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결식 예방을 위한“겨울방학 급식키트 지원”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겨울방학 급식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1인당 19식 분량의 급식키트를 지원했다.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간편 조리식 위주로 구성했으며, 방문 수령과 가정 배달을 병행했다. 센터는 이번 지원이 결식 예방과 안정적인 일상 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 곳곳의 자발적인 나눔이 연말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며 “취약계층 지원과 돌봄 체계 강화를 위해 민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