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Fresh IDEA, Refresh 한돈!‘ 패키지 공모전 개최

소비자 마음대로 구성한 제품 아이디어와 디자인…‘신선한’ 아이디어 찾는다
대상 200만원 등 총 상금 1,120만원, 각 부문별 9인 시상 및 참가상 40인에 한돈몰 상품권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0-08-04 12:05:33
  • 글자크기
  • +
  • -
  • 인쇄

▲공모전 포스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신선한 한돈 유통을 위한 아이디어 및 패키지 개발을 위해 이달 28일까지 ‘2020 한돈팩 아이디어·패키지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Fresh IDEA, Refresh 한돈!’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이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되, 실효성 있는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실제로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한돈 관련 상품을 조합해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부문과, 한돈몰 등 한돈 온라인 배송 시 사용되는 아이스팩, 포장팩 부착 스티커, 선물세트 박스 파우치, 그리고 HMR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디자인’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신선한 아이디어를 찾는 만큼 대한민국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한돈닷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아이디어 및 디자인은 내부 심사를 통해 한돈 유통 시 실제 제품으로 제작될 수 있다.


통합 분야에서 최종 선정된 대상에게는 200만원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장 상장을 수여한다. 각 분야별로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입선작에는 3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참가상 4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한돈몰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공모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한돈 패키지 공모전은 누구나 즐겨 먹는 돼지고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소비자가 ‘삼겹살 1인분 세트’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한돈자조금이 실제 상품화하여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소통의 계기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며 이어 “디자인 부문도 마찬가지로, 실생활과 가까운 제품디자인인 만큼 디자인 전공 학생 등이 많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돈자조금의 ‘Fresh IDEA, Refresh 한돈!’ 공모전은 28일 마감되며, 종료 후 수상자와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daum
이명호 기자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독자의견]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