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동구청 광장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동구청 제공) |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 동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9월 1일까지 구청 광장에 유아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름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장하는 물놀이장은 9.8m×7.5m×90cm 규모의 7세 이상 어린이용 사각풀장과 8m×8m×50cm 규모의 5세 이상 유아용 원형풀장, 간이탈이장(남/여), 파라솔.의자 등 보호자 대기시설을 갖췄다.
특히 올해는 수심 50cm 원형풀장을 추가 설치해 5세 이상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9월 1일까지 45일간 무휴 운영하며 비가 올 때만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입장료는 무료다.
5세 이상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이용 가능하며 아동들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 하고 구명조끼도 착용해야 한다.
동구는 물놀이장 안전관리를 위해 기간제 근로자 4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동구보건소 직원이 응급조치를 위해 상시 대기할 예정이다. 구청 직원과 자원봉사자들도 안전요원으로 투입한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원도심에 고령 인구가 상대적으로 많다 보니 어린이들이 놀 곳이 많이 부족하다”며 “물놀이장 설치를 계기로 구청 광장이 구민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

많이본 기사
